본문 바로가기
건강 Health, Tasty food

제철과일, 요즘채소 (22년10월 마지막주)

by chief editor 2022. 10. 25.

 

 

 

 

세상에나 벌써 10월 마지막주에요. 날씨가 좀 선선해졌다 싶은게 엊그제 였는데 다음주면 11월 이네요. 가을옷을 지금사도 일주일 남짓 입을 수 있겠네요. 이제는 겨울옷을 준비할때가 되었습니다. 계절이 넘어가고 있는 요즘 어떤과일과 채소 식탁에 올리시나요? 최신판 채소와 요즘과일 소식 들고왔습니다 ㅎㅎ 요즘 시장에서는 어떤과일과 채소 나오는지 보고가세요~~

제철 채소

양파, 양배추, 당근이 나와있네요. 양파 한망에 5천원 이에요. 대형마트보다는 시장채소가 역시 조금 저렴하군요

 

요즘 채소

애호박, 대파, 꽈리고추도 보이네요

4계절 식탁에서 빠지지 않는 채소들 이에요. 포기상추, 깻잎, 치커리, 파프리카..

10월 채소

양상추와 쌈배추 새송이 역시 일반마트와 대형마트보다 저렴한 가격에 나와있었어요~

 

 

728x90

 

제철채소

요즘 얼갈이 많이들 담구시죠, 토란대도 보이네요.

 

 

요즘 채소

역시 제철인 만큼 돌산갓, 얼갈이와 쪽파들이 많이 보이고 있었어요!!

그밖에 시금치, 부추, 아욱도 있네요. 아욱이 요즘 제일 맛있다고 해요.

 

 

시금치와 가지,오이 입니다.

요즘 주부님들이 많이 찾으시는 무 입니다. 아직은 맛이 완전히 들때가 아닌데 벌써 많이 나와있습니다. 무는 겨울에 먹어야 제맛이죠?

 

 

가을 채소

겨울 넘버원 간식 고구마들..ㅋㅋ

 

김장철에 빠질 수 없는재료.. 마늘이에요..

 

 

 

이제 과일로 넘어가볼게요~~~

가을 과일

대봉감!!! 드디어 감의 계절입니다.

요즘과일
10월 과일

단감, 홍시감, 연시,반시 등 가을이니만큼 제철인 감 종류가 잔뜩 나와있었구요~ (홍시감은 반을 잘랐을때  투명한과육을 제외한 정가운데 불투명한 밝은색 심지부분을 떼고 드시기 바랍니다~ 그 부분이 타닌성분으로 인한 변비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제철과일

그린포도 샤인머스켓, 키위도 보입니다. 4계절 빠질 수 없는 바나나 ㅋㅋ

레몬청 담글 때 인가요? 레몬이 한가득 이네요 ㅎ

나주배와 양광사과 입니다. 변비에 좋다는 사과 지금 제철이에요! 맛있는 햇사과 지금 드셔야 한다고요~~~~

요즘과일
제철과일

이제 포도는 요즘이 마지막 철 인것 같아요. 포도 또한 장건강에 좋은영향(?)을 준답니다. 변비에 좋은♡

 

키위도 변비에 직빵이라고 하죠, 모든과일을 자꾸 변비와 연관짓는 ㅋㅋㅋㅋ (예쁜과일 보러오신분들께 실례했습니다)

이제 감귤의 때 입니다. 제가 제일좋아하는 귤의 계절이에요. 아싸~~~~~~~~~~

달큰하고 아삭한 배 를 생각하면 잔뜩 사가고 싶네요! 

제철과일은 피부에도 좋고 항암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최고라고 하죠. 귀찮다고 과일 농축액이나 과일 청만 찾지 마시구요, 햇과일 들과 요즘채소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다만~ 과유불급이라 하였으니 적당히 드시는것도 잊지 말아주세요^^

이상 오늘 가져온 뜨끈한 요즘과일, 채소 정보 였습니다 ㅎㅎ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작년 야채/과일 보기 ▼

 

요즘 과일, 채소 종류와 가격

본격 겨울로 접어든지가 3개월이 되어가고 이제 조금만 더 버티면 봄이 오겠죠? 겨울의 막바지를 달리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요즘 과일과 채소들 뭐가 있는지, 종류와 가격 등 살펴보겠습니다. 겨

mireviewer.tistory.com

 

올해 최신 야채/과일 보기 ▼

 

10월 과일 채소 (제철에 먹어야 맛있쥬:)

4월에 올해 상반기 과일채소에대해 소개 해드린지가 바로 어제 같은데요 ㅎㅎ 눈 깜짝할 사이 어느새 10월이 다가왔네요~ 요즘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요즘채소와 과일들 많이 구입하셨을텐데요.

mireviewer.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