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Health, Tasty food

죽 이야기 (추천메뉴)

by chief editor 2020. 9. 7.

 

 

 

 

 

아플때는 왜그렇게 아무것도 하기싫은지 모르겠어요. 심지어 평소 입맛이 없다는게 무엇인지 도통 알수없었던 저의 입맛까지도 잠시동안이지만..? 앗아가버리는것이 질병입니다. 몸의질병 마음의 질병, 숙취가 있을때는 정말이지 물한모금 외에는 모든입맛이 싹 달아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아플때, 숙취때 안넘어갈꺼같다고 혹은 귀찮다고 해서 정말 아무것도 먹지않으면....큰일납니다. 곧 큰일이 나고맙니다. 숙취때는 먹고 토하더라도 일단 먹어야 한다는 한 주당님의 말씀이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는데요, 살면서 그 말은 정말 명언이었다는것을 깨닫습니다.

 

이렇게 몸이 아프거나 마음이 아프거나 숙취가 있거나 귀찮거나 할때 저는 종종 죽을 먹습니다. 한두끼 건너뛴다고 어떻게 안될텐데 한두끼만 안먹고 나면 그다음 끼니때는 마구 먹는것이 조금 부담스러울때가 있어요. 그럴때는 죽 종류로 천천히 끼니를 시작하는것이 안전한데요, 속이 안좋아서 몇끼니를 넘기지 못하고 건너뛴 다음인지라 함부로 음식을 섭취하기가 걱정됬어요. 그래서 안전하게 죽 으로 시작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죽 이야기를 즐겨먹어요. 어느새 죽 집도 프렌차이즈가 생겨나 지금은 여기저기 여러가게들을 찾아볼 수 있어요. 저는 가까이에 두가지 종류 프렌차이즈 죽집이 있는데요. 주로 '죽이야기'를 즐겨찾고는 합니다.

오늘은 '죽이야기'의 한우버섯죽 과 불낙죽(불낙지죽,매운맛)을 시켜보았어요. 

 

 

죽이야기 불낙지죽, 한우버섯죽

 

 

죽은 나눠서 보내달라고 주문하면 꼭 나눠서 포장해서 보내주시는데 저만큼의 죽이 반씩 더 있으니 한꺼번에 먹다가 남기지 않아도 되고 처음부터 반씩 나누어 와서 깔끔하게 남겨두었다가 먹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정갈한 한상이 뚝딱 완성됩니다. 한우버섯죽은 정말 자극이 하나 없이 원재료의 맛이 너무나 고소하고 맛있는 속이 편안한 죽 이었어요~

 

색깔부터 매운 불낙죽은 매운맛을 낸 불낙지의 맛이 살아있는 매운맛인데요, 숙취 해소에 그만입니다ㅎㅎ 숙취해소 죽으로 삼선짬뽕죽도 정말 얼큰하고 맛깔납니다. 숙취가있을때 매운음식은 위점막을 자극할 수 있어서 과도한 섭취는 안좋다고 해요~~ 저는 숙취때 즐겨먹습니다.ㅋㅋ 건강죽 에서부터 보양죽, 영양맛죽 그리고 숙취해소 죽 까지 정말 죽으로도 이렇게 맛있는 한끼를 채울 수 있다니 별미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가끔 호박죽이나 팥죽같은 전통죽이 생각날 때도 죽 이야기를 찾고는 하는데요, 매장에서 주문을 받자마자 즉시 조리를 해주시기 때문에 원하는 요구사항을 왠만해서는 맞춰주시는 편 이랍니다. 조미료에 민감한 저 이지만 딱히 자극적이거나 특별나게 튀는 조미료맛은 느껴지지 않아서 저는 커스터마이징은 하지 않는편입니다. 하지만 특정 조미료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별도로 요청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죽이야기 불낙지죽, 한우버섯죽

 

 

입맛이 없으시거나 아플때 몸과마음이 지칠때, 숙취가 있으실때 등등 따뜻하고 정성이 느껴지는 죽이야기로 마음의 한끼를 채워보실것을 추천해요. 무엇을 드시던지 따순한끼로 몸과마음을 회복하실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