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물건, Living item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카메라필름 (카툭튀 보호)

by chief editor 2020. 9. 1.

 

 

 

 

휴대폰 볼때마다 한숨나오는 카툭튀... ㅠ_ㅠ 안보면 되는데 굳이 뒤집어서 자꾸만 살피게 되고.. (처음이라 그래 며칠뒤엔 괜찮아져~ ♬)  제 기준 고가의 제품이므로 튀어나온 카메라의 앞으로 겪게 될(?) 표면 흠집이 너무나 걱정됬어요.

카메라의 흠집은 한번생기면 액정교체 전까지는 방법이 없으니까요 ㅠㅠ 그 생각만으로 벌써 일년이♬ 지날까봐~~ 그래서 찾아본 카메라필름!! 두둥탁!

 

카메라용 필름이 따로 필요할 줄은 그동안은 생각도 못했는데요, 카메라의 성능이 더욱 향상되어 가고 특히나 이번 노트20 울트라 디자인팀이 "숨기기보다 뻔뻔하게 드러냈죠" 라고 말했듯이 그 뻔뻔함을 보호하기위해 카메라필름도 나올만 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도 디스플레이 전면의 액정필름은 생산때부터 이미 붙여나와서 열자마자 땡큐삼성 이라고 생각했는데 기왕 전면필름 붙여줄거 카메라 필름도 붙여서 출시 해주시지ㅎㅎ 그래도 맞는 강화유리를 찾아서 지금은 세상 완벽한 카툭튀가 되었어요!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카툭튀 카메라필름

 

 

현존하는 스마트폰의 가장 고성능 카메라 이니만큼 아무래도 카메라 강화유리를 조금 더 사서 쟁여놔야 할것만 같아요...  액정아 부디 깨지지 말고 오래가자우리... 깨지지 않는 아름다움...코렐처럼........(?)....

 

다른건 다 거의 흑곰손 수준인데 (흑곰아 미안) 필름을 붙이는것 만큼은 금손인 제가 실패없는 필름붙이기 팁을 나눠볼께요...

먼저 준비물 입니다.

- 라이트를 준비합니다. 아무거나 좋아요. 대상을 밝게 비출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 대상액정을 깨끗하게 닦을 수 있는 부드러운 작은 천을 준비합니다. (안경 닦을 때 쓰는...)

- 셀로판 테이프를 준비합니다. (일명 스카치 테이프라고 하죠?)

- 손에 먼지가 없도록 먼지를 제거 해줍니다. 이렇게 준비는 끝나게됩니다.

 

 

 

그다음, 필름을 붙일 때 잘 보여지도록 라이트로 대상을 밝게 비춰두고 액정면을 준비 된 천으로 깨끗이 닦습니다. 그러면 아무리 깨끗이 닦아도 얼룩은 지워지지만 조금의 먼지는 붙어있게 됩니다. 그 먼지를 반대로 말은 스카치테이프로 톡톡 제거 해 줍니다.

 

다음으로 실패를 줄이는 부착 방법인데요, 방법은 간단해요!

 

 

카메라 렌즈액정 필름 잘 붙이는 방법

 

가로세로 모양에 상관없이 무조건, 길이가 긴방향이 나에게 보이게 놓아둡니다. 준비 된 준비물로 밝게 비춰 둔 대상의 전면, 길이가 긴쪽방향을 위로두고 필름을 위에서 아래로 붙여줍니다. 참 쉽죠잉?~

네 저는 금손이라고 이렇게 방정을 떨다가 먼지가 두세개 들어갔구요 ㅠ_ㅠ 휴... 여러분은 꼭 먼지없이 성공하세요!

 

샤우팅 절로나는 먼지 부착샷..ㅠㅠ

 

 

카툭튀로 부터의 불균형 완화를 위한 마지막 꿀팁 대방출 입니다.

 

카메라 맞은편에 좀 두툼한 스티커를 붙이세요. 그럼 책상위에 올려두고 자판을 누르거나 노트를 사용해도 좌우로 들썩거리지 않게됩니다. 단순히 양쪽의 높이만 맞춰주면 굉장히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만간 이 카메라로 인한 높이 비대칭을 커버해 줄 완벽한 케이스도 다양하게 출시 되겠죠? 그래도 전 젤리케이스를 사용하게 될거같아요. 예쁜 색상을 가릴수가 없으니까요 +_+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