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Health, Tasty food

강릉 맛집 (중앙시장 기준)

by chief editor 2020. 7. 21.

 

ㄴ 강릉 중앙시장 근처 맛집 ㄱ

강릉의 가볼만한 곳, 공간의 미학이 느껴지는 베스트 플레이스에 대해서는 소개 해 드린적이 있는데 먹거리에 대해서는 미처 적어보지 못한 것 같아요. 근처 들르시게 될때 꼭 맛보시면 좋을만한 강릉 맛집에 대해서 간략히 적어보겠습니다.

 

#배니 닭강정

 

시장에 가면 꼭 먹어야하는 음식, 역시 닭강정 이죠! (응 니기준 이야ㅋㅋ 라고 하시는 목소리가 들리는것 같네요ㅎㅎ) 저의 인생역사에 미각을 자극하는 최고의 식품 중 빼놓을 수 없는것이 있다면 그건바로 치킨 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제 기준에 맛이 없는치킨 이라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 인것 같습니다. 시장 내 에는 많은 닭강정 가게가 있었지만 저의 치킨미각에 있어서 맛없는 치킨이란 없기때문에 치킨이 보이는곳 이라면 무조건 들어갑니다. 그렇게 선택한 곳.

죄송합니다. 이런선택 이어서.. 이런선택은 신뢰하지 못하실거같아서 맛은 따로 설명 안드리겠습니다. ^▽^ 배고프다..

 

뚜껑 열자마자 다 먹어치우느라 음식사진은 없습니다. (치킨보면 앞뒤생각 안하는 타입ㅋ)

 

#모자호떡

 

닭강정 포장을 기다리는 동안 또 먹을거없나 살거없나 주변을 서성이다 발견한 새로운 간식인데요, 그동안 본적없는 아이스크림 호떡 이에요 (응 좀 돌아다녀~ 라고 하실수있는데 ㅋ) 생각해보면 단순히 아이스크림에 호떡 얹은건데 저는 생각도 못해본 조합이고 처음 맛보는 간식이라 정말 맛있었어요. 아이스크림 와플도 맛있는데 생각지도 못한 호떡이 들어가도 뜨거움과 차가움의 조화가 굉장히 새롭고 특색있는 맛 이었습니다. 요리는 창조하는 자의 것(?) 인가봅니다.

 

강릉 중앙시장 아이스크림 호떡

 

#엄지네 포장마차

 

어쩌려구 제가 먹어치우기 전에 사진을 찍었네요 ㅎㅎ 비빔밥 계의 대세?! 꼬막 비빔밥 인데요, 강릉 중앙시장 에서 차로 약 13분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엄지네 포장마차 입니다. 자녀분 이름이 엄지가 아니고 꼭 최고가 되겠다는 각오로 지은 이름이라고 인터뷰하신 기사를 봤는데요. 각오만큼이나 과연 꼬막비빔밥의 성지라고 불리울만 한 맛 이었습니다!

 

강릉 엄지네 포장마차 본점

 

 

 

#정아네맛집

 

중앙시장 에서 차로 약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는 닭볶음탕 집이에요. 닭볶음탕에 해물이 들어가있어서 많이들 찾으시는 것 같아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는 너무 더워서 땀이 주륵주륵 났던 날인데 에어컨도 시원하지 않아서 에어컨을 내리다가 주인아주머니께 호되게 혼난 기억이 있어요 ㅠㅠ 에어컨 내리면 에어컨 바람에 가스불 날린다고 소리를 지르셔서 (이래서 무풍에어컨이 미래의 대세인가ㅠㅠ) 날씨는 덥고 불 앞이라 실내도 덥고, 팔팔 끓는 음식이라 속도 뜨거운데 주인아주머니 아저씨의 날카로운 가르침에 솔직히 맛은 잘 기억이 안나요^^;; 하지만 해물과 닭의 조합이라니! 이것도 절대로 맛이 없을수는 없는 조화가 아니겠습니까 ㅎㅎㅎ

 

 

 

#장안횟집

 

여름이면 생각나는 잊을 수 없는 그맛, 특히 바닷가 근처가면 꼭 생각나더라구요. 물회를 빼놓을 수 없는데 장안횟집은 바닷가가 내다보이는 탁 트인 오션뷰 바로앞에 위치 해 있어요. 전망만 봐도 물회의 신선함이 느껴지는 기분이랄까...ㅎ 기본반찬으로 나오는 미역국은 또 왜이렇게 고급스러운 맛인지... 맛깔나는 반찬과 함께먹는 물회의 맛은 최고였습니다!

이곳은 시장 기준, 차로 약 50분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멀리서 찾아가도 힘들게 찾아가도 절대 절대로 후회하지 않을 최고의 맛이라고 느꼈습니다. 강력추천 스티커 붙여드리고 싶습니다^^

 

강릉 장안횟집

 

 

야심한 밤, 공복으로 쓰는 이 리뷰에 속시린 느낌이네요. 모두들 맛있는 것 많이 드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