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Health, Tasty food

느린마을 막걸리 (11개 양조장)

by chief editor 2022. 7. 1.

저는 원래 아주 오래전부터 맥주러버 였더랍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는 막걸리가 너무 맛있는거에요.. 어느순간 막걸리 파는곳을 검색하는 저를 발견하고... 막걸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제가 무턱대고 다짜고짜 모험을 할 수는 없었어요~ 그래서 찾아본 막걸리 블라인드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1위를 했다는 느린마을 막걸리를 찾아 동네를 헤매인 결과, 의외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없었어요!! 편의점에서 봤다. 마트에서 봤다 등 여러동네 목격담이 속출했지만? 집앞 편의점에 있다던지 근처 마트에서 바로 구할 수 있다던지 할 수 없기에 굉장한 신비감에 더욱 손에 넣고싶은 마음이 가득했답니다. 우여곡절 끝에 구해서 그런지 너무나도 반가운 마음에 바로 따서 벌컥벌컥 마셔봅니다. (참고로 느린마을 늘봄이랑 다른종류 에요!! 헷갈리지 마시길~~~)

 

바닥부분 가라앉아있는 곡물(?)을 이리저리 잘 흔들어 줘야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 맑은 윗부분을 선호하시는 분들의 애정포인트를 저는살짝 이해할 수 없다는.... 맑은 윗물만 골라 마시고 가라앉은 침전물은 버린다는 포스팅을 많이 봤는데요, 저는 막걸리의 매력포인트가 곡물에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어쨌거나 입맛은 개인의 취향 이니까 저는 잘 섞어서 먹기로 합니다 ㅎㅎ

느린마을 막걸리

이 크리미한 농도가 보이시나 모르겠어요~ 꾸덕한 드링킹요구르트 보다 한단계 낮은 꾸덕함 이랄까요? 많이들 우유같다고 표현해 주셨던데 우유보다 조금 더 묽은농도라고 느껴진 부분입니다. 아무튼 물베이스 음료보다 우유베이스 음료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좋아하실만한 맛 이라고 생각되구요, 무엇보다 추천하고 싶은 부분은 원재료가 좋은편이에요. 설탕의 200배 단맛을 내는 아미노산계 식품 감미료로 알려진 아스파탐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시중 유통되는 막걸리의 대부분은 이 '아스파탐'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찾아볼수가 없을정도에요. 마트에 가셔서 아무 막걸리나 들고 원재료명을 살펴보시면 거의 대부분이 들어있다는요~ 그런데 이 느린마을 막걸리는 아스파탐 무첨가 라는것을 강력하게 홍보하며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느린마을 막걸리의 단맛은 어디서 추출하느냐? 바로 쌀 입니다. 쌀만을 오래씹다보면 단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 원리를 이용한 쌀의 맛 만을 이용해 단맛을 첨가했다고 해요. 첨가라고 하기도 좀 그런게 제조과정에서 자연스레 나타나는 맛 이기에 오직 쌀, 누룩, 물 만으로 빚었다는 이 느린마을 막걸리! 애호가 이시라면 꼭 한번쯤 맛보시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느린마을 막걸리

다음사이트 내 검색으로 느린마을 양조장이 11곳이 보여지네요. 이곳에 가면 직접 제작한 막걸리의 맛을 맛볼 수 있다고 해요:)

'느린마을 양조장' 다음검색 1/2
'느린마을 양조장' 다음검색 2/2

 

참고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병막걸리는 750ml,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병막걸리는 1L에요. 제가 직접 오프라인/온라인에서 각각 구입해서 마셔본 결과, 왠지모르게 1L의 느린마을 막걸리가 750ml보다 더 묽게 느껴지더라구요, 이건 뭐 저의 개인적인 입맛의 차이일 거 같아요~ 그런데 저는 꾸덕한 목넘김이 더 좋아서 앞으로도 750ml만 구입하는걸로!

막걸리에 푹 빠진 여름밤이 될 것 같아요~ 이제 기나긴 장마철이 지나면 무더위가 찾아올텐데.. 걱정입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도 각자 애정하는 음료와 함께 시원한 여름날들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728x90

'건강 Health, Tasty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맛나 앙상블 (50주년 한정판)  (0) 2022.07.21
카누 너티카라멜 라떼  (0) 2022.07.06
본죽 (전복죽, 보양삼계죽)  (0) 2022.07.01
짜슐랭 (Feat. 오뚜기)  (0) 2022.06.30
달고나 라떼  (0) 2021.10.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