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물건, Living item

오랄비 칫솔 (초미세모 초소형헤드)

by chief editor 2020. 9. 27.

 

치과에 갔는데 의사선생님께서 성인인 저의 치아가 어린아이 이처럼 작다고 하셨어요. 간혹 저같이 치아가 작은 성인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와같은 작은치아를 가진사람들은 칫솔 헤드가 크면 클수록 양치를 골고루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치과 선생님께서는 저에게 "칫솔모가 작고 헤드가 작을수록 좋다. 가능하다면 어린이 칫솔을 사용해도 좋다." 고 하셨는데요. 그래도 어린이 칫솔을 사용할 만큼 작은이는 아닌거 같은데 ㅠㅠ 치과 선생님의 말씀은 그만큼 작은칫솔이 구석구석 양치하기가 좋다는 말씀이신 것 같았어요. 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성인인 저에게도 구석구석 양치가 가능한 성인용 초소형 칫솔을 발견하게 됬습니다.

 

 

바로 오랄비 칫솔 인데요. 18mm의 초소형 헤드와 초미세모를 자랑하는 칫솔 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칫솔들은 전부 헤드가 굉장히 큼직하고 길었었는데, 치아에 맞는 칫솔헤드가 다양하게 존재한다는 사실을 지금까지 몰랐었답니다.

 

 

칫솔헤드의 크기에서 상당한 차이가 보이시죠? 아래가 기존에 사용하던 칫솔이고 위는 새로 구입한 오랄비 초소형헤드 칫솔 입니다. 둘다 미세모 라서 부드럽긴 하지만 아무래도 작은헤드가 구석구석 더 잘 닦일 것만 같은 느낌은 있답니다.

 

 

앞으로 초소형헤드 칫솔로 구석구석 양치를 잘 해서 치아관리에 조금 더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치과가기 정말정말 싫잖아요~ 저는 치과에 가기는 정말 너무싫더라구요. 그래도 정기적으로 꼭 검진을 한번씩 가야할 것 같다라는 생각은 됩니다. 정기검진을 하므로서 문제가 생긴 치아를 더 빨리 발견하고 그에 맞는치료를 속히 진행해서 더 큰문제가 생기는것을 방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귀찮아도 무서워도 싫어도 치과 정기검진을 지나치지 말자구요~ 그에앞서 평소에 알맞은 칫솔사용으로 치아관리에 소홀하지 않도록 조금 더 신경쓰자구요 여러분:) 오늘도 병원갈일 없는 힘찬하루 보내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