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물건, Living item

듀오백 발받침대 이지풋 으로 자세교정

by chief editor 2020. 7. 18.

 

 

#제2의 심장 발

 

언제 어디서나, 내가 원하는 순간이면 늘 이 한몸 지탱해주는 신체기관이 있죠. 심장과는 가장 먼 곳에 떨어져있지만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우는 발 이에요! 우리의 몸 구석구석 어느한군데 소홀히 할 수 없지만 그 중에서도 발은 특히나 심장 만큼이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에 결코 무심하게 지나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시중에는 발의 피로를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많은 제품들이 있죠. 그 중 제가선택한 듀오백 발받침대, 제 발의 오랜파트너 듀오백 이지풋을 소개 해 드리고자 합니다.

 

#앉는자세가 척추를 좌우한다

 

사무실에 앉아있다보면 생각보다 자주 일어날 수가 없죠. 안그러려고 해도 쏟아지는 이메일 확인에 전화에 이것만 처리하고 일어나야지, 이것만 보고 화장실 가야지 하다가 결국 장시간 눌러앉게 되는곳이 바로 책상 입니다.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오랜시간 공부를 하는 학생들까지 장시간 앉아있다 보면 자연스레 다리를 꼬아앉는 자세가 편하게 느껴지게 되는것 같아요. 그런데 다리를 꼬아 앉게되면 골반이 틀어지고 이 경우 척추건강까지 위협받을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은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저의 경우에도 이러한 최악의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선택하게 된것이 발 받침대에요.

 

#바른자세는 모든면에 중요합니다.

 

#발이 바닥에 닿을때 자세의 변화

의자에 앉을때 발이 땅에 닿지않으면 저는 발끝을 세워서라도 땅을 딛을려고 해요.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의 자세에서도 발견한 모습인데요. 이와같은 경우 몸 전체의 균형이 흐트러지고 말아요. 무릎이 땅을 향하거나 한없이 의자 끝쪽으로 걸쳐앉게 되죠. 이러한순간 발받침대가 중요한 지지대 역할을 해줄 수 있는데요, 듀오백 이지풋은 제가 사용했던 여러 발받침대 중에 가장 적당한 각도와 견고함을 갖춘 제품이었습니다. 발을 이지풋에 올려놓았을때 체중압력이 고르게 분산되면서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자세를 유지하기에 가능했던 것 같아요.

 

#듀오백 발받침대 이지풋

듀오백은 많은분들이 알고계신 것 처럼 인체공학 기능이 적용된 기능성 의자로 국내 의자부문 대표브랜드로 오랜시간 자리 잡아온 회사입니다. 이처럼 오랜 역사를 가진 회사에서 어느책상이나, 어느 의자에나 사용하기에 적합한 발받침대를 만들었다고 하니 굉장히 더욱 신뢰가 가는 부분입니다. 이지풋은 1단제품 / 2단제품이 별도로 존재해요 이 중 제가 사용중인 제품은 2단 발받침 인데요. 의자에 앉은 자세에서 두발을 아무리 힘껏 올려도 발을 얹은 폭이나 높이, 그리고 각도에서 어느부분 하나 전혀 부실하다거나 부족함을 느끼지 못했어요. 앉아있는 상태에서도 몸 전체의 균형이나 자세를  올바르게 잡는데에 큰 역할을 하여 장시간 앉아도 허리나 엉덩이, 다리에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출처: 듀오백  온라인스토어 (현재 사용중인 제품)

#발받침대 하나로 삶의 질 향상

 

직장인이나 학생 그리고 책상에 앉는 모든분들에게~ 써보고 좋아서 자꾸만 권하게 되는 제품이네요. 주변 지인분들께도 많이 선물했던 생활필수 아이템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쨋거나 내가있는 환경과 상황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우선인 것 같아요~

아무쪼록 마음에 쏙 드는 좋은 제품을 선택하셔서 올바른 자세교정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응원 하겠습니다.

오늘도 편안한 하루, 멋진하루 되세요^^

 

 

출처: 듀오백 온라인스토어

 

728x90

댓글